본문 바로가기
  • 치열하지만 겸손하게 노력하며 살기.
한국인은 밥심이쥬!(맛집)

산본 맛집 전라남도 음식이 한상차림으로 나오는 남도연 벌교꼬막정식 전문점

by 드림캐쳐퓨쳐 2020. 5. 5.

 

안녕하세요~ 드림캐쳐퓨쳐입니다😊

 

오늘은 산본역 근처에서 전라도 음식전문적으로 파는 식당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전라도 음식으로만 한상차림으로 푸짐하게 차려주시는데 진짜 어마어마하고 배터져요 히히
전라도 음식이 진짜 맛있고 음식이 푸짐하기로 유명하잖아요.

당연히 한국의 모든 지방 음식들은 참 맛있습니다❣
(저는 편식이 없어요ㅋㅋㅋ어휴 참...)
편식을 조금 했으면 다이어트에 좋았을텐데ㅠㅠ


요즘 엄마랑 외식 겸 데이트를 자주 하네요!
엄마께서 고향이 전라도 광주셔서 전라도 음식을 자주 드세요😊
특히 벌교 꼬막을 굉장히 좋아하신답니다.
그래서 오늘 간 식당은 벌교 꼬막 정식이 유명한 남도연이라는 식당입니다.

(직접 사 먹은 후기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맛 평가는 주관적인 후기이니 참고만 부탁드려용^^)

 

 

<남도연 영업시간>

11:30am~22:30pm(매일, 명절 연휴 휴무)

단체석, 포장, 예약가능, 남/녀 화장실 구분

 

<예약가능시간> - 단체 7인이상 예약 가능

오전예약 가능시간 - 11:30am~12:00pm

오후예약 가능시간 - 5:00pm~6:00pm


 

 


남도음식 전문점 남도연 입구 사진입니다😊
저희 엄마께서 전라도 음식이 그리울 때마다 가시는 곳!
저희 외할머니가 일찍 돌아가셨거든요ㅠㅠ
엄마 젊은시절 20대때😂

그래서 저는 외할머니 얼굴을 잘 몰라요!
사진으로밖에 못 뵈었습니다 흑흑
할머니랑 외할머니랑 또 다른 느낌이라고 그러던데 궁금하네요.
욕심부리지말고 할머니한테 더 잘해드려야겠어요❣
할머니 사랑합니다.


남도연은 점심특선 메뉴가 따로 있는데요!
조금 더 저렴합니다.

<점심 특선 시간>

11:30am~3:00pm
시간에 맞게 가셔서 할인 적용받기😊
알뜰하게 챙겨받으세요 히히

 

 


남도연의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점심 특선 메뉴인 벌교남도꼬막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1인당 15000원인데 저희는 점심에 가서 1인당 12000원에 먹었습니다.
2명이서 총 24000원 결제했어요 히히

간장꼬막정식도 있는데 저희는 초고추장에 비벼먹고싶어서 그냥 정식으로 시켰어요!

그리고 돌솥정식도 있는데 이 메뉴는 엄마가 평소에 자주 드시는데 요즘 더워서 그런지 안 시키시더라구요ㅎㅎ
이 메뉴는 다 먹고나서 누룽지가 별미긴 합니다^^

그리고 이 식당은 아구찜이나 해물탕도 파는데 저는 먹어본 적이 없네요ㅠㅠ
주로 저녁손님들이 드시는 것 같아요!
술 안주로 드시거나😊

 

 

 

여기는 기본 반찬으로 소고기가 조금(?) 들어있는 미역국이 제공됩니다.
간이 정말 심심해요😊

엄마는 건강한 맛이라서 좋아하셨는데ㅋㅋ
저는 짠맛과 MSG 마니아라서 흐흐흐 손이 안가네요!
그리고 꼬막이 짠 음식이잖아요^^
점점 더 간이 정직해지더라구욤 히히

 

 꼬막무침이 또 반찬으로 제공되서 좋네요😊
밥에 제공되는 꼬막 양이 사실 조금 아쉬울 때가 많잖아요 히히^^ 이것도 까서 야무지게 비빔밥 안에 넣어서 야무지게 비벼주기!!!! 그럼 양이 많아지는 magic 히히 곱빼기 magic!!!!♥

얼마 전에 꼬막 먹고 싶다고 요리한다고 사서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ㅋㅋ 궁금하시다면 링크 첨부할테니 구경하러 가셔도 됩니다!!!! 히히 

(그리고 저처럼 꼬막을 씻어서 해감하고 삶아서 깐 다음에 무쳐서 맛있게 드시는 요리!!! 즉, 사서 고생하고 싶으신 분들은 도전하셔도 됩니다!!!!은근 보람차요^^ㅋㅋㅋ)

 

 

 기다리다 보니 기본반찬이 푸짐하게 한상차림으로 차려주십니다❣
정말 푸짐하지않나요?
가격 대비 정말 많이 주시는 것 같아요!

 

 

 

 정말 맛있었던 메생이 전😊
제가 메생이를 좋아해서 엄마가 메생이 떡국, 메생이 국을 가끔 요리해주셨는데 전은 처음 먹어보는데 이것도 정말 맛있네요 히히
쫀득쫀득 고소합니다!

어쩜 이렇게 얇게 부치실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전 부치면 다 찢기던데!

 

 


그리고 자꾸만 손이 갔던 감칠맛 났던 반찬들ㅋㅋ
미역국은 간이 정직하고 심심했는데!!!!
반찬들은 아주 그냥 마음에 들었어요😊

샐러드는 사과소스라서 한번씩 꼬막이 비릿할 때 집어먹으면 좋더라구요!
그리고 청포묵무침, 시금치 무침, 멸치조림, 도라지무침이 제공됩니다.
완전 푸짐하고 정갈해요!

 

 


그리고 상추겉절이와 연근무침도 제공됩니다.
근데 연근은 입에 안 맞아서 안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저 회색소스가 뭐죠? 대체?
제가 느끼한 것을 잘 못 먹어서😂

 

 


그리고 이 반찬은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왜 찍은지 기억이 안 나네요...
고추무침이였나?
제 기억력이 원망스럽네요😂
제 입맛에 안 맞았던 것은 기억이 잘 안나네요!

 

 


남도연 식당은 넓고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시원한 느낌이 들어요😊
날씨 좋은 날 식사하러 오시면 기분이 굉장히 좋답니다!

 

 


드디어 나온 꼬막 비빔밥😊
정말 색감이 이쁘쥬 히히
야채가 많이 들어 있어서 식감이 좋고 날치알도 들어 있어서 입안에서 톡톡 터져요! (RGRG)
Dance Party 유후 🤟

특히 꼬막이 그리 크지는 않지만 은근 오동통하고 실해요.
ㅋㅋㅋㅋㅋㅋ
꼬막 직접 까려면 힘든데 이 가격에 이 정도면 진짜 감사합니다!!!!!!!!!넙죽!!!!!!

꼬막 씻고 해감하고 까고 무쳐 본 자만이 알 수 있다.
음식의 소중함을😊
반찬은 남기고 나와도 꼬막은 단 한 톨도 남길 수 없쥐!^^

 

 


초장이랑 참기름까지 뿌려서 밥 1공기 넣어서 야무지게 비벼먹었습니다!💕

으아아아아 정말 고소하고 감칠맛 나고 맛있었어요.
꼬막 먹으러 벌교 가고싶네요!
벌교가서 산지에서 먹으면 진짜 꼬막 알이 실하고 오동통하고 완전 커요!!!!! 히히

얼른 추석이 와서 큰엄마댁에 가서 꼬막을 먹는게 더 빠를지도 모르겠네요 크큭


정말 맛있고 푸짐했던 한상차림 남도연😊
꼬막을 엄청 좋아하시거나 전라도 음식을 좋아하시거나 아구찜, 해물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은근 가성비가 좋아요!

양이 많으니 굶고 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점심 특선 메뉴가 훨씬 저렴하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여기까지 남도 음식 꼬막 전문점 남도연 포스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