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치열하지만 겸손하게 노력하며 살기.
지식 끄적끄적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오리고기의 효능 및 칼로리 (feat. 다향훈제오리)

by 드림캐쳐퓨쳐 2020. 4. 22.

안녕하세요~ 드림캐쳐퓨쳐  입니다😊

 

오늘은 오리의 효능에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제가 평소에 고기를 좋아하는데요!
뭐 고기싫어하는 사람이 많지 않겠지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중에서 오리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서 건강에 덜 나빠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자주 먹고 있어요!
그래서 어제 저녁으로 오리고기를 구워먹다가 오리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문득 궁금해져서 찾아보다가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닭고기도 맛있지만 오리고기도 가끔 먹으면 참 별미인 것 같아요❣

 

 

 

아! 참고로 오늘은 먹부림 포스팅이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이번에 사먹은 다향오리브랜드에서 나온 다향훈제오리 입니다.
오리로스 제품은 아니고 훈제형식의 제품입니다!
그리고 600g정도 들어있네요.
대한민국 No 1 Brand 라고 써있긴한데 사실 이 브랜드 말고 딴 브랜드가 뭐가 있었더라?ㅋㅋ
기억이 잘 안나네요!

 

 

 

제가 음식먹을때 제일 중요하게 보는 칼로리!!!

 

100g 에 296kcal 입니다. 전체가 600g이니까 총 칼로리는 1776kcal네요 ㅎㅎ

정말 칼로리가 어마무시하네요 히히

성인 남성 1명의 기초대사량 수준이네요.

 

음... 저는 반 정도 먹었으니까 900kcal정도 되네요
허허허허 칼로리가 높네요^^
괜찮아요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오리잖아요!
그래서 밥없이 먹었어요 오리만...ㅠㅠ
요즘은 쌀없이 식사하는게 습관화되서 많이 적응했어요.
처음이 어렵지 소식하다보니 괜찮아지네요!
탄수화물이란 친구는 참 맛있는데 몸속에서 남아 돌면 지방으로 전환되서 축적되는 아주 무시한 놈이거든요😂

 

 


300 g 정도 되는 반정도 구워먹어볼게요😊
굽기전에 키친타올을 준비해주세요!
오리고기는 구울때 기름이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구울때 틈틈히 키친타올로 제거해주셔야해요.
안 그러면 얼굴에 막 튀어요!

 


후라이팬을 약불에 달궈줄게요!
기름없이 구울거라서 약간 달궈주는 예비과정이 필요합니다😊
오리는 기름이 많이 나오니 절대 기름 두르지 마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스팸과 같은 원리!

 

 


오리고기를 지글지글 구워봅시다😊
진짜 냄새가 어후 장난 아니였어요!
꼭 환풍기를 켜시길 권장합니다.
점점 익으면서 분홍빛으로 익어가네요ㅎㅎ

 

 



향긋한 냄새를 맡고 한입 달라고 자기주장을 하러 우리 귀염댕이 갱얼쥐 복돌이가 찾아왔네요😊
근데 복돌아...미안해...
이건 줄 수가 없어...
과하게 양념이 많아ㅠㅠ
나트륨폭탄덩어리란다^^
아...근데 진짜 귀엽네요❣
심쿵! 귀여워서 매일 심장이 아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일봐도 귀여워요 진짜!
(팔불출 누나)

 

 

 

 

 

남은 오리고기는 밀폐용기에 넣고 다시 냉장고에 넣어줬습니다!
오리고기 익기 전의 모습은 참... 맛없어 보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노릇노릇 잘 구워서 저녁에 맛있게 먹었습니다아❣
오랜만에 먹으니 훈제향이 향긋하니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머스타트소스에 찍어먹는게 국룰인데...아...머스타드 소스가 집에 없어요...하😂
근데 기본양념이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네요!
맥주를 부르는 맛!!!!!

오리고기는 닭고기랑 달리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있는 것 같아요^^

 

 

 

먹부림 포스팅이 아니니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리고기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생 오리고기의 칼로리>

 

100g 당 134 kcal 입니다.

 

<훈제오리고기의 칼로리>

 

100g 당 296 kcal 입니다.

 

오리고기가 훈제가 되면서 칼로리가 확 높아지네요😊
역시 양념은 무섭군요!!!!

 

 

<오리고기의 효능>

 

1. 다이어트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의 함유랑이 높아서 다이어트하다가 힘들때 영양을 보충하기에 무척 좋은 식품입니다.

 

2. 피부건강

오리고기의 불포화지방산은 피부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심지어 많이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피부조직안에 콜라겐도 공급해주어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주며 넘치는 광물질은 머리카락의 영양에도 도움을 줍니다.

 

3. 기력회복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환자나 운동한 직후 또는 수험생들 등 기력이 회복하는데 굉장히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혈관질환예방

오리고기의 불포화지방산은 소, 돼지고기 보다 훨씬 많이 들어 있고 철, 칼슘, 비타민 B와 C, 인이 풍부해서 혈중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류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오리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 속에 들어있는 성분과 같습니다.
지방은 포화정도에 따라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으로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오리고기 성분안에는 나쁜지방인 포화지방보다는 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죠?^^
흔히 포화지방은 버터, 팝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불포화지방안에는 올레산, 리놀렌산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리놀레산은 피부기능, 신경조직이나 뇌에 관련되어있어서 뇌의 인지활동을 복돋아주고 피부활성화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레산을 섭취하게되면 혈관질환질병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해주는데 그 이유는 올레산이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서 그 수치를 적정하게 유지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예방에도 좋고 청소년 아이들의 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모두가 아는 효능인 성인병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오리고기를 드신다면, 축적되어있는 우리 몸속의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떨어뜨립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은 덤^^
왜냐하면 혈관쪽에 힘이 생겨 혈압이 안정되면서 동맥경화나 고혈압같은 위험한 혈관질환을 미연에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식습관은 서구화되어서 인스턴트에 익숙해져있는데요ㅠㅠ
이럴수록 알칼리성으로 형성되어 있는 오리고기를 섭취해서 산성화되어있는 저희의 몸을 다시 원래대로 되돌려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고 맛있는 오리고기 안 드실 이유가 전혀 없겠죠?

좋은 생각을 하는 것만큼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외식이나 인스턴트도 편리하고 맛있지만 한번씩 요리해서 자연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 습관인 것 같아요! 특히 제철음식과 과일 섭취ㅎㅎ

 

 

 

우리 한국분들 치킨 참 좋아하시죠?😊
그래도 건강을 생각해서 1번씩 오리고기로 대신해서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일단 말만 하지말고 저부터 실천해볼게요 히히

 

 

 

여기까지 오리고기의 효능과 조금의 먹부림 포스팅였습니다.
감사합니다.(꾸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