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치열하지만 겸손하게 노력하며 살기.
추천하는 요리 레시피 모음

육회 만들기/만드는법, 레시피, 요리법, 비법소스, 양념장, 황금레시피(육회는 신선함이 생명!)

by 드림캐쳐퓨쳐 2020. 3. 29.

안녕하세요~ 드림캐쳐퓨쳐입니다😊

 

오늘 주말이었는데 날이 정말 좋았쥬?ㅎㅎ
모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강아지 산책도 하고 친구랑 맛있는 것도 만들어 먹고 과제도 하면서 재밌게 보냈습니다!
오늘은 육회를 만들어먹었습니다❣
제가 평소에 날음식을 굉장히 사랑하는데요ㅎㅎ
그래서 육회를 자주 사먹기도 하고 만들어먹기도 합니다.
이러다 생선회 뜨는 것도 배우고 싶다니까요ㅋㅋㅋ

 

육회는 칼로리도 낮고 단백질도 풍부하고 영양도 많다고 합니다.ㅎㅎ
특히 철분이 많아서 여성분들한테 좋다구 하네요!
그래서 내가 유독 좋아하는건가?(자기합리화)
헌혈하러가면 맨날 퇴짜맞거든요ㅠㅠ

 

아무튼!!!! 자주 가는 정육점에서 싱싱한 고기가 있거나 당일 도축한 소가 있을때 한번씩 연락이 오는데 오늘이 그날이지 뭡니까!!!!

 

당장 달려갔습니다.

 


제가 공수해 온 우둔살 700g입니다!!!!!

선홍빛 빛깔이 맛나보이쥬?ㅎㅎ
한근을 사려고 했는데 딱 떨어지지가 않아서 그냥 700g을 사오게되버렸습니다.ㅎㅎ

 

저는 홍두깨살이 아닌 꼭 우둔살을 삽니다.

 

홍두깨살로 육회를 하셔도 됩니다ㅎㅎ
보통 육회프랜차이즈들도 그럴거예요!
하지만 우둔살로 하면 더 맛있어요ㅎㅎ
저 마블링 살짝 있는거 보이시죠?
바로 육사시미처럼 썰어서 먹어도 진짜 맛있는데 오늘 목적은 육회니까 육회를 만들어볼게요😊

 


오늘의 준비물입니다.
맛소금 티스푼1스푼, 설탕 밥숟가락 3스푼, 올리고당 밥 숟가락 1스푼, 참기름 밥숟가락 6스푼, 다진마늘 밥숟가락 1스푼, 후추랑 통깨 적당량, 국간장 밥숟가락 1스푼입니다.ㅎㅎ

 

저는 간장의 감칠맛을 좋아해서 꼭 넣는 편인데 단점이 육회의 선홍빛이 좀 탁해져요!
그게 싫으시다면 대신 맛소금으로 간 맞춰주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ㅎㅎ
아무래도 육회는 빨개야 맛있으니까😊

 

 

 

그리고 제일 중요한 육회용 소고기 우둔살 한근과 배 1개를 준비해줍니다.
배는 시원하고 달큰한 맛을 위해서 있는 것이 전 좋더라구요!ㅎㅎ

 


양념장을 한 곳에 다 넣어서 미리 섞어줍니다!
Shake it Shake it!

 


이 정도 묽기까지 섞어주시면 완성!
이때부터 참기름의 고소한 냄새가 올라오더라구요ㅎㅎ
배고파!😜

 


그리고 배도 깎아서 얇고 길게 깎아주었습니다.
육회도 얇고 길다보니 같이 곁들여먹기에 좋더라구요!
육회랑 배는 참 잘 어울려요😊
배가 소화에도 참 좋은 과일이잖아요ㅎㅎ

 

 

 당일 도축한 소고기를 사와서 싱싱하지만 그래도 핏기를 제거해주는게 좋겠죠?ㅎㅎ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남은 핏기를 제거해주었습니다!

 


이제 양동이에 담아서 양념에 무쳐볼까합니다.ㅎㅎ
양동이는 미리 시원하게 냉장고에 넣어놨다 뺐습니다.
그 이유는 육회가 아무래도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손의 온도에도 민감해서 상하기 쉽기 때문에 고무장갑을 착용한 뒤에 위생장갑을 착용했습니다!

 


고기위로 양념장을 부어서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양념장이 딱 맞더라구요 헤헤❣
역시 마이더스의 손이야!
고소한 냄새가 좋았어요 ㅎㅎ

 


이건 강아지용 고기ㅎㅎ
복돌이도 배고플 것 같아서 따로 양념안한 고기를 미리 빼놓고 구워서 줬는데 잘먹더라구요❣
오히려 육회보다 이게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
남의 떡이 더 커보이는 이 기분

 


짜잔!!!!!!!!!
완성되었습니다😊
어떤가요?
육회집 느낌 좀 날까요?
김이랑 참깨소스랑 치즈도 꺼내봤어요ㅎㅎ
노른자도 올려봤는데 터졌네요ㅠㅠ 실패...
친구가 저 덕분에 포식했다고ㅋㅋㅋ

 

그래 친구야 알면 내 말 좀 잘 들으렴^^
맛있는 것 좀 사줘

 


확실히 만들어 먹으니까 소고기가 더 신선해서 좋더라구요!
저 마블링 살아있는거 보이시나요ㅠㅠ흑흑
육회씹을때 육즙이랑 식감이 살아있더라구요!
귀찮지만 종종 만들어먹어야겠어요😊

 

 
육회는 이렇게 싸먹어야 제맛! 추천💕
김에 치즈올려서 참깨소스찍고 육회올리고 배까지 싸서 한입에 앙!
빅맥 광고인줄ㅋㅋㅋㅋ

 

아무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육회 만들기! 은근 따라하기 쉽쥬?ㅎㅎ
아빠 술안주나 기운보충할때 한번 드셔보세요!

 

여기까지 육회 황금레시피 만들기 포스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꾸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