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치열하지만 겸손하게 노력하며 살기.
추천하는 요리 레시피 모음

다이어트 음식 요리 레시피, 마파두부덮밥 만드는법(Feat. 매콤칼칼 마파두부 양념/소스)

by 드림캐쳐퓨쳐 2020. 3. 30.

안녕하세요~ 드림캐쳐퓨쳐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요리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 배달음식이랑 인스턴트 그리고 고기를 너무 많이 먹었더니 건강이 걱정되기도 하고ㅋㅋㅋ양심이 찔려서 건강식이 먹고싶어지더라구요! 헤헤(이제서야?)

 

그래서 제가 다이어트할때면 자주 만들어먹는 마파두부덮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마파두부소스를 따로 만들어도 되는데 그 소스를 만들기 위해서 따로 사야하는 부가적인 것들이 많고 그것들이 마파두부덮밥소스 만들때만 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는 그냥 시중에 파는 소스를 씁니다!
제가 중식보다는 한식을 주로 먹어서요ㅎㅎ

 

제가 주로 사용하는 시중에 파는 소스는 오뚜기 매콤칼칼 마파두부 양념소스입니다!

 

저는 선택대안들이 많은 경우라면 오뚜기 제품이 있다면 오뚜기 제품에 손이 가더라구요ㅎㅎ
그 이유는 오뚜기 제품이 저렴해서입니다❣
사실 그게 가장 큰 이유구요!

 

오뚜기는 갓뚜기이잖아요!
오뚜기는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기부나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푸드뱅크에 음식을 기부할때도 유통기한이 임박한 음식들을 처리하기 위해 보내는 것보다 유통기한이 넉넉한 음식들을 많이 보낸다고 합니다😊
윤리경영을 잘 실천하고 있는 기업인 것 같아요!

 

 

아무튼 마파두부덮밥을 만들어볼게요😊

 

 

 



마파두부덮밥 재료입니다.
두부1모, 대파 한줌, 파프리카 소 2개 입니다!
파프리카는 굳이 안넣으셔도 되는데
건강식으로 먹기위해 저는 추가해줬어요!

 

재료를 잘게 다지듯이 잘라 줍니다!
대파는 제가 평소에 냉동해서 소분해놓고 쓰는 타입이라서 볶다가 가위로 잘라줬어요ㅎㅎ

 

 

 

 

 

오늘의 주인공 마파두부 양념소스입니다!
두부 1모에 양념 1봉이 딱 맞아요ㅎㅎ
저는 파프리카를 듬뿍 넣었기때문에 싱거울까봐 2봉을 넣어주었습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잘게 다져 넣은 뒤 볶아 줍니다.

 

 

 


그리고 알록달록 파프리카 친구들을 넣고 살짝 익을때까지 넣고 볶아줍니다!

 

 

 

 

그리고 네모난 두부를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저는 으깨지는게 싫어서 찌개두부 사용했는데 부침두부사용하시면 찌개두부보다 더 안 으깨지고 모양을 유지하더라구요😊

 

그리고 이연복 셰프님은 마파두부덮밥에 연두부를 사용하신다고 해요 오히려!
그것도 부드럽고 색다르게 맛있다고 합니다ㅎㅎ

 

 

 

 

 

이쁘게 잘 섞이게 볶아줍니다. 헤헤
Shake it Shake it😊
알록달록 이쁘네요!

 

 

 

 

 

그리고 볶은 채소들과 두부과 익었으면 마파두부 소스를 콸콸콸 부어줍니다!ㅎㅎ

 

 

 

 

 

양념들과 채소와 두부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소스뒷면에는 3분정도 볶으라고 써 있었는데 저는 1분정도 더 볶았어요ㅎㅎ
불이센지 타고 짜질 것 같았거든요!
적당히 간을 봐가면서 불이나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짜잔!
드디어 맛있는 마파두부덮밥을 완성했습니다!😊

 

 

 

 

 

이번 요리는 건강식 컨셉이다 보니까 밥은 현미밥으로!
저는 보리밥이나 현미밥이 식감이 맛있더라구요ㅎㅎ

 

그리고 확실히 이름에 매콤칼칼이라고 써 있는 만큼 뒷맛이 매콤합니다ㅎㅎ
만약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은 채소나 두부를 더 첨가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맵찔이기때문에 매운 맛을 잠재울 수 있게 사골국과 함께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후추도 톡톡톡

 

야채를 다지는게 귀찮긴하지만 한번 해놓으면 밥 한 그릇 뚝딱인것 같아요!ㅎㅎ
이제 곧 여름 오는데 다이어트 음식으로 어떠신가요?
전국에 계신 다이어터 여러분들 화이팅!❣
아무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여기까지 오뚜기 마파두부 덮밥 양념 레시피 만드는법 포스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꾸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