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치열하지만 겸손하게 노력하며 살기.
나의 평범한 일상들

셀프 인테리어 화장실 변기 미장 수리하기 (한주 세라믹 가정용 시멘트)

by 드림캐쳐퓨쳐 2020. 3. 23.

안녕하세요~ 드림캐쳐퓨쳐입니다♡

 

오늘 친구가 셀프로 변기 깨진 곳을 수리한다고 하는 거예요!
완전 능력자 친구ㅎㅎ

 

3월에는 원래대로라면 지금 신학기이고 개강을 했어야 했기 때문에 지금이 한창 이사철이잖아요.ㅎㅎ
그래서 지금 친구가 이사를 간다고 합니다.

 

근데 그전에 친구가 살면서 고장을 낸 곳이 있는데 수리를 해 놓고 나가지않으면 수리비를 물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셀프로 고친다고 합니다!
자취생들 용돈받아쓰는데 한푼이 아쉽잖아요.ㅎㅎ
그래서 제가 포스팅하려고 친구집에 다녀왔습니다!

 

근데 왜 변기가 깨졌냐?
친구가 술 마시고 취해서 화장실에서 추태부리다가 넘어진 것은 안비밀...ㅋㅋㅋㅋ
적당히 좀 마셔라!
간 썪는다.

 


깨진 변기를 고정시키기 위해서는 시멘트가 필요합니다.
한주 MAXTON 에서 나온 한주세라믹가정용시멘트입니다.
가격은 4700원이라고 합니다.
4700원에 1.5kg짜리 2봉을 주지만 1봉으로 충분히 수리가 가능했으니 참고하세요!
친구는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구매하시고 택배로 받으시게 되면 시멘트와 함께 작업용고무장갑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멘트 작업이라서 손이 더러워지니까 조심조심!
작업하실때도 더러워져도 괜찮으실만한 옷을 입어주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집에 있는 용량표시가 되어있는 아무 물통 1개랑
칼같은 도구 1개 챙기시면 준비물은 끝!!!!

 

 

1.5킬로 시멘트 한봉지와 물통에 300ml의 물을 측정해서 양동이에 섞어서 반죽하시면 됩니다.😊

 


이 사진은 물과 시멘트가 섞인 직후 사진입니다.

 

 

잘 섞으시다보면 이 정도 농도가 되실때까지 반죽하시면 됩니다.ㅎㅎ
너무 오래하실 필요는 없고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 정도 묽기가 되면 준비완료😊

 

 

깨진 친구의 변기상태입니다.ㅎㅎ
얼마나 크게 넘어졌길래ㅠㅠ

 

친구야 너 괜찮니...?
이 참에 술도 줄이고 화장실 청소도 하라고 폭풍잔소리를 하고 왔습니다.ㅋㅋ(엄마빙의)

 

 

반죽이 준비되었으면 깨진
부분을 깨끗히 치우고 물로 닦아주세요.
그리고 반죽된 시멘트를 깨진부분 안쪽부터 넣어서
채워주시면서 겉부분까지 사진처럼 발라주시고
주변의 남은 소량의 물이나 10g정도의 물로
겉에 뭍혀서 마무리해주시면됩니다.ㅎㅎ

 

 

 아까 칼이 필요하다고 했는데 칼을 이용해서 마무리해주셔야 합니다.ㅎㅎ
굳이 칼이 아니더라도 매끄럽게 눌러주실 수 있는 그 어떤 도구든 상관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기포가 안보이게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다 마무리하고 나시면 주변의 지저분한것들이 신경쓰이실텐데요.ㅎㅎ
그것들은 마르고 나서 바닥닦는 솔로
밀어주시면 다 없어지니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마르는 시간은 18시간정도 소요되고 12시간후에는
앉아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마르는 동안에는 사용에 주의해주세요!

 

 

여기까지 셀프 화장실 변기 미장 수리 포스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꾸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