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치열하지만 겸손하게 노력하며 살기.
한국인은 밥심이쥬!(맛집)

안양일번가 맛집, 비 오는 날 전과 막걸리가 생각나면 방문하는 청사초롱

by 드림캐쳐퓨쳐 2020. 3. 18.

 

안녕하세요~ 드림캐쳐퓨쳐입니다♡

 

오늘은 친구랑 같이 막걸리를 마시기위해 만났습니다!

 

사실 금주 아닌 금주를 시작했거든요!
사실 제가 소주파인데...(속닥속닥)
일단 소주라도 끊어서 술을 줄여보고자 노력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일단 소주말고 맥주나 막걸리 등은 마실 수 있는 소주금주를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막걸리를 마시니까 맛있더라고요!
근데 막걸리는 배가 너무 빨리 불러서 많이 못 마시는게 아쉬워요 애주가로서ㅎㅎ

 

아무튼!!! 오늘 친구랑 맛있는 파전에 막걸리를 먹기위해 안양일번가에서 만났습니다 히히

 

고등학생때 많이 놀았던 곳인데 추억이 새록새록!
변하지않고 길은 그대로고 상점만 대부분 변했습니다.
모든게 그대로인데 나만 늙어가는구나ㅠㅠ하...

 

오늘 갈 곳은 "청사초롱"이라는 민속주점입니다!
예전부터 안양일번가에서 전이 기가 막히다고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그리고 저도 비가 오면 가끔 가서 파전에 막걸리 한잔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ㅎㅎ

 

이 곳에서 알바를 했었던 친구피셜에 의하면 비가 온 날에는 손님이 끊이지않아서 일하기 힘들었다고...
진짜 비오면 지글지글 파전 생각나쥬?ㅎㅎ

 

이 곳은 인테리어도 조선주막같아요.ㅎㅎ
그리고 엄마께서도 젊었을 적 다녔다고 하시니 안양에서 꽤 오래장사하고 있는 민속주점입니다!
나중에 엄마랑 단 둘이 가보고 싶네유❣

 

청사초롱 입구

 


들어가는 입구입니다.ㅎㅎ
입구도 진짜 옛날감성돋아서 설레고 좋았어요!
주막들어가는 느낌😊 RGRG?

 

위치는 안양역에서 굉장히 가까웠습니다.
도보 5분정도 위치해있어서 저는 금방 도착했어요.


 

청사초롱 메뉴판

 

 
청사초롱 메뉴판입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 양도 많고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ㅎㅎ

 

여기는 진짜 전은 믿고 아무거나 시키셔도 됩니다.
다 맛있어요!!! 겉바속촉의 정석!!!! 헤헤
근데 바삭한만큼 아무래도 마지막엔 조금 느끼할 수 도 있어요.ㅎㅎ 식으니까 확실히 기름이 많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먹어본 것 중에서 추천드리면 두부김치, 골뱅이소면은 맛있었습니다.ㅎㅎ
친구피셜에 의하면 탕은 별로라고 하기도 하네요!
<주관적인 맛 평가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기본안주로는 이렇게 계란찜이랑 번데기가 나옵니다.
요즘 계란찜 기본안주로 주는 곳이 흔치 않은 데 정말 좋더라고요.ㅎㅎ 근데 약간 계란탕같은 계란찜이예요.

 

번데기 한알한알씩 주워먹으면서 수다떠니깐 진짜 시간가는 줄 모르겠어요.ㅎㅎ

 

역시 여자들의 수다란...
근데 번데기 어릴땐 싫어해서 고둥 사먹곤했는데 요즘은 맛있더라고요 히히 오히려 없어서 못먹쥬
번데기는 리필도 가능하다고 해요! 저희는 비록 못해먹었지만 ㅠㅠ

 

 

 

 

 

 

수다떨다보니 안주가 나왔습니다!!!!!
파전이 크고 바삭해 보이쥬ㅎㅎ

 

철판에 나와서 그런지 따뜻한게 오래갔습니다.ㅎㅎ
근데 기름이 은근 있어서 마지막에 칼로리 걱정이 되긴 되더라고요.ㅠㅠ

 

마지막에 기름이 그릇에 많이 고인 모습을 보고 충격!!
맛있는 것 먹으면서 살 안 찌길 바라는 것은 욕심이겠죠.

 

아무튼 막걸리는 지평생 막걸리를 시켰습니다.
장수막걸리를 시킬까 알밤막걸리를 시킬까 고민하다가 아예 못 먹어본 막걸리로 시켰는데ㅎㅎ
다음부턴 알밤막걸리 시키는 걸로~

 

막걸리가 영양학적으로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소주대신 자주 찾아 마실려고 해요.ㅎㅎ
이왕 마시는 거 발효주로ㅎㅎ 유산균도 굉장히 많다고 해요. 역시 우리 전통주!!!

 

자부심 든다!!!크!!!!!!

 

 


여기는 이렇게 양파간장을 같이 주는데 이게 별미입니다.
여기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양파를 올려먹어도 맛있었습니다.ㅎㅎ

 

막걸리가 종류별로 다양하게 많이 팔고 있더라구요! 동동주도요 ㅎㅎ

비오거나 진짜 막걸리 먹고 싶은 날 있잖아요 ㅎㅎ 그런 날 오시면 딱입니다.

 

 

참 한식은 맛있고 안 질리는 것 같아요 헤헤
비오면 여기 또 와서 김치전 먹어야겠어요!

 

안양일번가 근처가 대학이 많아서 대학생분들도 은근 많이 오시고 어르신들도 추억이 있으셔서 많이 오시더라구요!
비오거나 전이 드시고 싶을때 그리고 막거리 땡길때 청사초롱 추천합니다.
아무튼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ㅎㅎ

 

여기까지 안양일번가 전 맛집 방문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댓글